엘리자베스 1세 탄생의 욕망의 비화를 담고 있는 실화 영화 <천일의 스캔들>

영화 천일의 스캔들 포스터
   영화 천일의 스캔들 포스터

 

 

미국과 영국의 합작 영화이며 필리파 그레고리의 소설을 원작으로 삼고 있으며 엘리자베스 1세의 부모인 앤 불과 헨리 8세의 관계를 다루고 있는 역사적인 실화 영화 <천일의 스캔들> 정보, 줄거리,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한다.

 

 

영화 <천일의 스캔들> 정보

영화 <천일의 스캔들>은 저스틴 채드윅 감독의 작품으로 2008년 03월 20일에 개봉한 미국 로맨스, 멜로 영화이다. 저스틴 채드웍 감독의 첫 장편 영화이며 영화의 상영시간은 115분이며 국내에서의 관람 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주연으로 출연한 배우들을 살펴보면 나탈리 포트만, 스칼렛 요한슨, 에릭 바나 배우가 주연을 맡아 출연하였다. 이 영화는 필리파 그레고리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미국과 영국의 합작 영화이며 엘리자베스 1세의 부모이기도 헨리 8세와 불린가의 자매 이야기를 다룬 역사 영화이다. 또한 영화는 사랑과 욕망, 가족의 갈등, 권력의 무게 등을 다루며, 역사적인 배경 아래서 인간의 복잡한 감정과 결정들을 표현한다. 이 영화는 정교한 연기와 풍부한 시대적 분위기로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3 남매가 있었는데 이들의 출생 순서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앤, 메리, 조지 순으로 나오고 있으며 역사학자들은 메리, 앤, 조지 순이 정설이라고 얘기한다.

 

줄거리

1500년대 영국 출세를 노리는 불린가에는 앤과 메리라는 두 딸이 있다. 장녀인 앤은 결혼으로 출세를 노리는 야망가이며 동생 메리는 앤에 비해 얌전하고 소탈하다. 아버지인 토마스 불린 은 앤에게 헨리 8세의 아들을 낳으면 가족의 재정 상태에 도움이 된다며 국왕 헨리 8세를 유혹하라 말한다. 앤의 어머니 엘리자베스는 반대하며 왕의 정부가 되면 고위층과 결혼할 기회가 사라진다는 것을 알고 있지 않냐며 다그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앤은 아버지를 기쁘게 하기로 다짐하며 제안을 받아들인다. 볼린의 집을 찾아가다 앤의 실수로 왕은 낙마 사고를 당하게 되고 삼촌은 메리에게 왕의 간호를 맡긴다. 헨리 8세는 간호해 주는 메리에게 첫눈에 반해 캐서린 왕비의 시녀로 입궁하는 게 어떻겠냐며 제안한다. 결혼했지만 왕명을 거역할 수 없던 메리는 어쩔 수 없이 동의하고 입궁하게 된다. 메리와 앤은 캐서린 여왕의 시녀가 되고 헨리 8세는 메리의 남편 윌리엄 캐리를 해외로 파견한다. 남편과 떨어지게 된 메리는 헨리 8세와 사랑에 빠지고 만다. 앤은 귀족 헨리 8세와 결혼하고 싶어 몰래 결혼하게 되고 조지 불린에게 결혼한 사실을 털어놓는데 조지는 이 사실을 또 메리에게 알리고 메리가 가족들에게 알려 앤은 헨리 퍼시와 강제로 헤어지게 되며 프랑스 유학을 구실로 쫓겨나게 된다.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

영화 <천일의 스캔들>은 해외에서 평가가 분분한 영화이다. 평론가들은 주로 연기력과 시대적 분위기를 칭찬하며, 자매의 이야기를 잘 전달했다는 점에 대해 언급한다. 그러나 일부는 원작 소설과 비교하면 내용의 간소화와 캐릭터의 깊이 부족을 지적하기도 한다. 평점을 살펴보면 메타 스코어 50/100점을 받았으며 로튼 토마토에서는 신선도 43%와 관객 점수 62%를 받았으며 IMDb에서는 6.7/10점을 받았다. 해외에서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배우들의 연기력과 시대 재현에 대한 칭찬이 많았다. 또한 영화의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음악적인 구성도 언급되었다. 그러나 일부 관객들은 역사적인 사건들을 조금 더 충실하게 다루는 것을 바랐으며, 캐릭터들의 내면의 갈등과 감정을 더 깊게 탐구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국내에서는 주로 주연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찬사가 많았다. 특히 나탈리 포트만과 스칼렛 요한슨의 호흡과 야심 가득한 연기가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그러나 역사적인 배경과 사건들을 제대로 다루지 못했다는 지적도 있었다. 또한 일부 관객들은 영화의 흐름이 조금 지루하다고 느꼈으며, 전체적인 구성과 편집에 대한 의문을 표시하기도 했다. 종합적으로, <천일의 스캔들>은 연기력과 시대적 분위기를 강점으로 한 영화로 평가되지만, 일부는 원작과 비교하여 부족한 면을 지적하기도 했다. 해외에서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주연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하지만 역사적인 사건과 캐릭터들의 내면을 더 깊게 다루는 부분에 대한 의견도 존재한다.

Leave a Comment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