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를 소재로 사용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은 공포 영화 <컨저링>

영화 컨저링 포스터
        영화 컨저링 포스터

 

 

컨저링 유니버스를 있게 해 준 첫 번째 작품으로 영화 ‘쏘우’와 ‘인시디어스’로 유명한 감독 제임스 완 감독이 맡아서 연출했으며 영화는 실제 있었던 사건을 소재로 삼아 만든 공포 영화 <컨저링> 정보, 줄거리,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영화 <컨저링> 정보

영화 <컨저링>은 2013년 07월 19일에 개봉한 미국의 공포 영화이다. 이 영화는 실제로 일어난 에드와 로레인 워렌 부부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놀라운 이야기와 높은 재미 요소로 대중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국내에서는 2013년 09월 17일에 개봉하였으며 상영 시간은 1시간 52분이며 상영 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았다. 영화는 1863년 미국의 로드아일랜드에 위치한 해리스빌에서 일어난 끔찍한 살인 사건을 바탕으로 시작한다. 이후, 에드와 로레인 워렌 부부가 일어난 이 사건과 관련된 신비한 사건을 조사하게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당시 집에 살던 페론 가족은 1971년부터 1980년까지 9명의 영혼들과 함께 살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영화는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와 극적인 연출, 아름답게 구성된 촬영 기법 등으로 관객들에게 매우 높은 호평을 받았다 또한, 할리우드에 미치는 영향력도 큰 편이다. <컨저링>은 후속작이 두 개 이어지며, “애나벨”, “더 넌” 등 여러 스핀 오프 영화가 만들어지기도 했다. <컨저링>은 공포 영화를 좋아하는 관객이라면 꼭 한 번 봐야 할 작품 중 하나로 뽑히고 있다.

 

줄거리

영화의 배경은 1971년, 미국 로드아일랜드에 위치한 한 집에서 일어난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포 영화이다. 에드와 로레인 워렌 부부는 초대받은 행사에서 직업이 유령 사냥꾼이라는 신비한 부부이다. 이들은 해리스빌에 있는 한 집에서 일어난 이상한 사건에 대한 조사를 맡게 된다. 그 집에는 페론 가족이 살고 있는데, 가족은 집에서 이상한 현상들이 일어나며, 이들은 초인적인 힘이 집안을 휩쓸고 있었다. 조사를 시작한 에드와 로레인 워렌 부부는 가족들과 함께 집안을 돌아다니며 이상한 현상을 찾으며, 이로 인해 가족과 자신들도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그렇게 집에서는 자살을 시도하거나, 공격을 받는 등 아찔한 상황이 벌어지게 된다. 워렌 부부는 집에서 하나같이 유령의 존재를 느끼게 된다. 이들은 집에서 일어난 일이 단순한 유령에 대한 것이 아니라, 더욱더 위험한 이면의 세계의 악마들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제 워렌 부부는 집에서 벌어지고 있는 불가사의한 일들에 대한 해답을 찾아내기 위해, 끝까지 가야만 한다. 과연 워렌 부부는 악마를 쫓아내고 페론 가족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지 결말이 궁금하다면 왓챠에서 감상해 볼 수 있다. <컨저링>은 자극적인 장면이 많으며, 스토리와 연출, 특히 유령들의 시각적 표현은 현실감 있고 매우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이런 면에서 이 영화는 공포 영화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

영화 <컨저링>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람률과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평점은 IMDB와 로튼 토마토 등의 영화 평가 사이트에서도 높은 평점을 받아 인기를 얻었다. IMDB에서는 7.5/10의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로튼 토마토에서는 86%의 신선함 지수를 받았다. 해외에서도 대단한 인기를 얻었으며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개봉 첫 주부터 박스 오피스에서 41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대성공을 거두었다. 작품은 공포 영화 팬들뿐만 아니라 일반 관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작품의 스토리와 연출,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력 등이 동시에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국내에서도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개봉 첫 주부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더군다나 실제 있었던 살인사건과 악마와 유령이 출몰한 실제 이야기가 영화에 대해 관심을 더 불러일으켰다. 특히, 영화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와 극적인 연출, 아름답게 구성된 촬영 기법 등이 극찬을 받았다. 영화관에서는 많은 관객들이 스크린에서 벌어지는 공포 장면에 큰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몇몇 관객들은 영화의 자극적인 장면이 과도하다고 생각하기도 했다. 이는 영화의 공포 요소를 강조하면서, 일부 관객들에게는 불쾌감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이기도 하다. 전반적으로 <컨저링>은 국내와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공포 영화 중 하나이다. 관객들은 스크린에서 벌어지는 공포를 즐기면서, 동시에 작품의 스토리와 연출, 배우들의 연기력 등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 작품 중에 하나이다.

Leave a Comment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