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능력이 월등하게 상승하는 슈트 코미디 영화 <턱시도>

영화 턱시도 포스터
          영화 턱시도 포스터

 

 

미국에서 개봉한 영화배우 성룡의 작품이며 영화의 소재인 특수 슈트를 착용하게 되면서 막강한 신체 능력을 활용하여 이야기가 전개되는 소재는 게임이나 다른 작품에서도 많이 활용한 소재를 이용한 성룡의 특유의 코미디 영화 <턱시도> 정보, 줄거리와 결말,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영화 <턱시도> 정보

영화 <턱시도>는 케빈 도노반 감독의 작품으로 2002년 11월 01일에 개봉한 미국 액션 영화이다. 영화의 상영시간은 1시간 39분이며 국내에서의 관람 등급은 15세 관람가이다. 주연으로 출연한 배우들을 살펴보면 성룡, 제니퍼 러브 휴이트가 주연을 맡아 출연하였고 제이슨 아이삭스, 데비 마자 등 이외 배우가 조연으로 출연하였다. 이 영화는 뛰어는 운전솜씨로 뉴욕에서 택시 운전을 하고 있는 지미가 비밀첩보국의 요원 더블린 눈에 띄어 개인 운전사로 스카우트되며 턱시도를 입으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스토리로 담아낸 영화이다. 성룡이 등장했던 다른 작품들에 비해 영화 <턱시도>는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으며 개인적으로도 아쉬움이 많이 남아 있는 작품이다. 성룡의 특별한 코미디 연기와 연기력은 보기 좋았으나 영화의 전개나 스토리가 너무 아쉬웠다. 또한 여자 주인공을 연기했던 제니퍼 러브 휴이트 또한 유명한 배우인데 주연으로 출연한 배우들에 비해 작품이 못 받쳐주는 작품으로 기억되고 있다.

 

줄거리와 결말

단시간에 고객을 원하는 장소에 데려다주기로 유명한 총알택시 기사 지미는 뛰어난 운전 솜씨로 데블린의 전속 운전기사가 된다. 지미는 상사인 데블린의 직업이 뭔지 모르지만 그의 친절한 성격과 침착한 태도 자신에게 조언까지 해주는 그의 모습에 친구가 되기로 결심한다. 지미는 데블린이 비밀 스파이면서 첩보원이라는 사실도 모르고 운전을 하다 그를 죽이려는 자동차 폭탄 테러가 일어났고 데블린은 중상을 입어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다. 데블린은 의식을 잃기 전에 지미에게 아무도 믿지 말라면서 자신의 손목시계를 건네고 데블린의 집으로 돌아온 지미는 그가 남긴 단서를 쫓다가 데블린의 사건 기록이 담긴 노트와 손목시계로 통제할 수 있는 특이한 턱시도를 발견하게 된다. 턱시도에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 입는 사람에게 무술, 춤, 곡예 등을 모두 가능하게 해 주고 지미는 데블린의 살인하려 했던 폭탄 테러범을 막기 위해 이 턱시도를 입고 나간다. 그들은 배닝 코퍼레이션이라는 이름의 회사로 가장한 테러 조직이었고 악명 높고 무자비하기로 소문난 조직이다. 유전자 변형 곤충들을 미국의 주요 저수지에 풀어 오염시켜 전 세계 식수 공급을 장악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 물을 마시게 되면 심한 탈수 증상을 일으키며 사람에서 사람으로 퍼질 수 있는 박테리아가 생기게 된다. 지미와 델 블레인은 이 엄청난 일을 막기 위해 배닝을 만나러 가게 되고 사투를 벌이게 된다. 이 과정에서 지미는 박테리아가 든 컵을 배닝의 입에 던지고 배닝은 소금쟁이에서 나온 박테리아에 감염되어 즉사하고 만다. 이렇게 지미와 델 블레인은 임무를 완수하게 되고 둘은 더욱 가까워지며 영화는 끝이 난다.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

영화 <턱시도>의 평점은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의 평가를 받았다. IMDB에서는 평균 5.4/10의 점수를 받았고 로튼 토마토에서는 22%의 신선도 지수를 기록했다. 매타 크리틱에서도 2.7/5점이라는 낮은 평점을 받으면서 평점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평균 이하의 평점을 받았다. 해외 반응에서는 일부 관객들이 성룡의 연기와 액션 장면을 칭찬하면서 영화의 유머와 가볍고 화려한 시각 효과를 즐겼다. 그러나, 플롯이 어설프게 연결되고 억지스러운 전개들과 전체적으로 예측 가능한 요소들이 많다는 비판을 많이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는 일부 관객들이 성룡의 매력과 유머 감각을 호평하면서 즐겁게 시청한 반응이 있었다. 그러나 일부 관객들은 영화의 스토리와 개연성 부족, 캐릭터의 발전 부족 등을 지적하며 좀 더 개선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다. 결과적으로 <턱시도>는 코미디와 액션을 혼합한 재미있는 영화로서 일부 관객들에게는 만스러운 반응을 제공했지만 전체적으로는 평균 이하의 평가를 받았다. 개인적으로도 좋은 배우들을 캐스팅했음에도 불구하고 작품의 완성도가 떨어지면서 전체적으로 아쉬움과 영화에 몰입도가 많이 떨어지는 작품으로 남아있다.

Leave a Comment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