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를 잃은 소녀와 고지식한 킬러의 복수극을 그린 명작 영화 <레옹>

영화 레옹 포스터
         영화 레옹 포스터

 

 

영화는 뤽 배송 감독의 프랑스 영화이며 할리우드에 대한 도전장을 내던진 이 작품은 액션 영화로써 재미와 멜로를 더하여 애잔함까지 갖추고 있으며 걸작이라고 평가받는 영화 <레옹> 정보, 줄거리,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영화 <레옹> 정보

영화 <레옹>은 1994년 09월 14일에 프랑스에서 개봉했으며 국내에서는 총 3번에 걸쳐 재개봉을 한 작품인데 1995년 02월 18일에 첫 개봉을 했으며 1998년 01월 24일, 2013년 04월 11일, 2020년 06월 11일에 걸쳐 3번이나 재개봉을 한 작품이다. 영화의 제작은 프랑스 감독 뤽 배송이 맡아서 제작했으며 상영 시간은 극장판 1시간 50분이며 감독판은 2시간 13분이다. 상영 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았다. 국내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큰 흥행을 보여주었으며 국내에서는 레옹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주연으로 출연한 배우를 살펴보면 장 르노, 게리 올드만, 나탈리 포트만, 대니 에일로 등이 등장하였다. 작품은 뤽 배송의 뛰어난 연출력이 특히나 독보이며 작품에 등장하는 액션 장면들도 멋지면서 마틸다와 레옹이 유대관계를 맺어가는 과정 또한 매우 인상 깊게 연출했다. 또한 작품의 장면마다 뒷이야기의 복선을 찾아보는 재미도 갖고 있다. 사건을 끊임없이 터트리면서 전개해 나가는 방식이 아닌 캐릭터들의 일상에 대한 디테일한 묘사와 작품의 소품 활용이 잘 깔려있어 서정성과 사실성을 더욱 부여해 주고 있다.

 

줄거리

살인청부업자 일을 하고 있는 레옹은 어느 때와 같이 의뢰를 마치고 자신의 허름한 아파트에서 쉬고 있다. 집을 오가는 상황에서 이웃집에 살고 있는 소녀 마틸다와 안면을 트게 된다. 마틸다는 레옹에게 자신이 피고 있는 담배를 숨기면서 자신의 아버지에게 말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을 한다. 레옹은 마틸다의 얼굴에 난 상처를 보고 묻자 자전거를 타다가 넘어졌다며 둘러댄다. 다음날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 귀가하던 레옹은 길에서 마틸다와 다시 만나는데 마틸다는 가족에게 구타를 당하면서 코피를 흘리고 있었고 레옹은 마틸다에게 손수건을 건네주면서 닦아준다. 시간이 흘러 마틸다의 아버지는 부패한 경찰 노먼 스탠스 필드의 마약을 빼돌리게 되고 스탠스 필드의 일당은 마틸다의 집에 쳐들어와 일가족을 살해하고 마틸다가 유일하게 아끼는 남동생까지 살해하게 된다. 이에 복수심을 품은 마틸다는 레옹이 문맹이라는 것과 킬러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자신이 글을 가르쳐 주고 집안일도 할 테니 킬러로 훈련시켜 달라고 부탁을 하게 된다. 레옹은 마틸다의 제안을 수락하게 되고 두 사람은 점점 서로에 대해 마음을 열게 된다. 영화는 폭력과 복수, 용서와 사랑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며, 동시에 액션과 스릴을 통해 관객을 끌어들인다. 장 르노와 나탈리 포트만의 연기는 두 주인공의 관계의 복잡성과 감정적인 충돌을 완벽하게 관람객들에게 전달해 준다.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

영화 <레옹>은 해외와 국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영화이다. IMDb에서는 평균 8.5/10의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영화 평론가들과 관객들 모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로튼 토마토에서는 75%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해외와 국내에서 영화는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미국과 유럽에서는 뤽 배송 감독의 독특한 감성과 액션 장면들을 칭찬하는 평가가 많았다. 이 영화는 장 르노와 나탈리 포트만의 연기력과 화려한 액션 시퀀스, 그리고 강렬한 감정 표현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국내에서는 프랑스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객들이 이 작품을 사랑하고 지지했다. 그들은 레옹과 마틸다의 독특한 관계와 이야기 속에서 전해지는 감정적인 요소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었다. <레옹>은 영화 팬들 사이에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작품으로, 영화 제작 당시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영화 목록에서 최고의 액션 스릴러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리고 작품 내에 다루는 윤리적인 고민과 감정적인 충돌은 여전히 논의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Leave a Comment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