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열광하는 패션 아이콘을 선사해 준 멋진 영화 <클루리스>

영화 클루리스 포스터
       영화 클루리스 포스터

 

 

미국에서 개봉한 영화이며 장르는 하이틴 영화이며 원래의 제목은 clueless이다. 원작은 영국에서 유명한 소설가 작가인 제인 오스틴이 쓴 엠마라는 소설을 하이틴 감성의 영화에 맞게 각색하여 개봉한 영화 <클루리스> 정보, 줄거리,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영화 <클루리스> 정보

영화 <클루리스>는 에이미 해커팅 감독의 작품으로 각본도 에이미 해커팅이 썼으며 1995년 07월 20일에 개봉한 미국 코미디, 로맨스 영화이다. 영화의 상영시간은 97분이며 국내에서의 관람 등급은 15세 관람가이다. 주연으로 출연한 배우는 알리시아 실버스톤, 폴 러드, 브리트니 머피 외 배우가 주연을 맡아 출연하였다. 클루리스는 제인 오스틴이 쓴 엠마라는 소설을 현대에 맞게 영화화하였으며 영화의 기본적인 내용은 부유층 자녀들로 베버리 힐즈 고등학교에서 인기 최고를 구가하는 여학생들을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이 작품은 알리시아 실버스톤을 단숨에 월드 스타의 자리로 만들어준 작품이며 조연으로 출연한 폴 러드 또한 마블 영화 앤트맨의 주연을 맡게 되면서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된 작품이다. 또한 브리트니 머피의 데뷔작이기도 한 영화이다. 1990년대 당시의 10대들에게 패션과 유행에 엄청난 영향력을 보여준 작품이다. 이 작품은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가수인 이기 아잘레아가 자신의 유명한 노래인 Fancy의 뮤직비디오에 이 영화를 오마주 하기도 했었다.

 

줄거리

셰어는 베버리 힐즈 저택에 살고 있는 세련된 스타일에 성격까지 좋아 인기가 많은 학생이다. 셰어의 어머니는 셰어가 아주 어렸을 때 돌아가셨지만 셰어의 아버지는 능력 있는 변호사로 부족함 없이 살아간다. 셰어의 가장 친한 친구는 다이온과 브론슨이며 부유층 자녀들과 같은 학교에 다닌다. 그리고 셰어의 의붓 오빠 조시가 대학을 휴학하고 집에 찾아오게 되고 공부만 하는 조시는 셰어의 허영심 짙은 일상생활을 조롱한다. 한 편 성적을 올리기 위해 셰어는 선생님들끼리 소개팅을 주선을 해주고 성적을 조율 받기로 한다. 결국 작전은 성공했고 셰어는 선생님들이 행복한 것을 보고 자신이 선행한다는 것을 깨닫는다. 마침 테이라는 소녀가 전학을 오게 되는데 셰어는 촌스러운 테이를 변신시켜 줄 프로젝트를 친구들과 하기로 마음먹는다. 셰어는 다이온의 도움을 받아 테이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스타일도 변신시켜 준다. 테이에게 상냥하지만 서투른 트래비스 대신 잘 생기고 인기 있는 엘튼을 소개해 주기로 하지만 엘튼은 테이에게 관심이 없었고 파티가 끝난 후 셰어에게 다가간다. 하지만 셰어는 엘튼을 거절했고 셰어에게 앙심을 품은 엘튼은 셰어를 혼자 두고 떠나버린다. 이 사이 강도가 나타나 셰어에게 총을 겨누게 되고 위험한 상황 속에 조시가 나타나 셰어를 구해준다. 패션에 민감한 신입생 크리스티언이 셰어의 관심을 끌고 셰어는 크리스티언을 자신의 남자친구로 만들기로 결심한다. 셰어는 크리스티언과 파티에 같이 가게 되었고 조시는 질투하며 파티에 따라간다. 셰어는 크리스티언을 집으로 초대해 유혹하려고 하지만 잘되 않았고 머레이는 셰어와 다이온에게 크리스티언이 남자를 좋아한다고 알려준다. 셰어의 대시는 실패했지만 크리스티언의 패션 감각에 반해 친구로 남기로 한다.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

영화 <클루리스>는 개봉 당시에도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고,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IMDb에서는 평균 평점 6.8/10을 받았으며, 로튼 토마토에서는 81%의 신선도와 76%의 관람객 점수를 받고 있다. 메타 스코어는 68/100점을 받으며 높은 평점을 받았다. 1200만 달러의 저예산 하이틴 영화였음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받으며 1995년 개봉작 중 흥행률로만 3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해외에서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고 10대들에게 많은 문화와 패션에 영향을 주었으며 영화의 유쾌하고 재미있는 스토리, 멋진 패션과 스타일, 알리시아 실버스톤의 매력적인 연기 등이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영화가 현대적인 소녀들의 문화와 유행에 대한 반영이라는 점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국내에서도 영화는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서도 여러 영화 팬들과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젊은 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영화의 해핵적인 내용과 캐릭터들의 유머러스한 대사, 화려한 패션 등이 관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클루리스>는 지난 수십 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그 영향력은 여전히 크게 적용하고 있으며 패션과 문화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는 특히 추천할 만한 영화로 자리 잡고 있다.

Leave a Comment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